경기도 청년기본소득 2분기 합격! / 광주사랑카드 사용처 / 경기지역화폐 결제 매장 검색 / 청년배당 합격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2분기 합격! / 광주사랑카드 사용처 / 경기지역화폐 결제 매장 검색 / 청년배당 합격

잡다한 기록

by 서닝구 2019. 7. 3. 04:00

본문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1분기 신청에 이어 2분기 신청을 완료했고 7월 1일부터 심사 선정이 시작되었습니다.

심사가 오래 걸릴 듯 했지만 오늘 퇴근하고 잡아바 홈페이지를 들어가 보니

합격여부에 '합격'이 떡하니!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1분기에 이어 2분기도 합격 성공했습니다!

신청을 이르게 해서 합격여부 결과가 이르게 난 것 같기도 합니다. 1분기 때는 이렇게 빠르지 않았던 것 같은데..

아직 결과가 안 나신 분들도 걱정하지 말고 조금만 기다리면 결과가 빨리 나올 것 같습니다.

 

 

 

저는 경기도 광주에 살아서 경기도 광주 지역화폐인 '광주사랑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광주사랑카드의 가맹점을 알려드립니다.

(6.03)광주사랑카드+가맹점.xls
3.72MB

 

광주사랑카드를 이용하시면 월 40만 원 연 400만 원 한도 내에서 6% 인센티브를 추가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 명의의 은행계좌를 가지고 있는 만 14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발급이 가능하며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에서 '경기지역화폐'를 검색하신 후 어플을 다운로드하여 스마트폰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광주사랑카드를 주소지로 수령받아 카드 등록을 하고 기존에 있던 본인계좌와 연동시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때그때 필요한 금액만큼 광주사랑카드에 충전해서 쓰는 '선충전식' 카드입니다.

어플로 소득공제를 신청해서 연말에 소득공제 30%도 가능합니다.

 

 

경기지역화폐 결제 매장을 검색할 수도 있으니 방문 예정인 곳이 혹시 경기지역화폐로

결제가 되는 곳인지 체크를 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https://search.konacard.co.kr/payable-merchants

 

경기지역화폐 결제 매장 검색

검색하려는 지역을 선택해 주세요. 가평군 고양시 과천시 광명시 광주시 구리시 군포시 남양주시 동두천시 부천시 수원시 안산시 안성시 안양시 양평군 연천군 오산시 용인시 의왕시 의정부시 이천시 파주시 평택시 포천시 하남시 화성시 결제 가능매장검색결과 50개 매장명 주소 전화번호

search.konacard.co.kr

참고로 사용제한이 되는 점포도 있습니다.

 

1. 대규모 점포(대형마트, 전문점, 백화점, 쇼핑센터, 복합쇼핑몰)

2. 준대규모 점포(SSM), 유흥업소, 단란주점

3. 광주시를 본사로 두지 않은 법인 사업자의 직영점

4. 연 매출 10억 원 이상의 점포 등(단, 전통시장은 연매출 제한 없이 사용 가능)

 

이렇게 사용제한이 되는 곳이 있으니 잘 확인하시고 그래도 잘 모르겠다면

경기지역화페 결제 매장 검색을 해서 가맹점이 맞는지 찾아보시면 됩니다.

 

 

 

/닝구가 광주사랑카드를 쓰는 법/

저는 가족들과 외식을 하거나 간식 등 잡다한 곳에도 사용했지만

카페에서 독서하는 것을 좋아해서 커피 마시는데 많이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책 구입 또한 많이 하고 있습니다.

요즘 책 값이 만만치 많은데 경기도 청년 기본소득 덕분에 원 없이 사고 원없이 읽을 수 있었습니다.

더욱이 좋았던 것은, 요즘 동네 서점이 대형 서점에 비해 경쟁력이 많이 떨어지고 힘든 시기라고 해요.

그런데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이 주어져서 동네 서점에서 책을 많이 사 읽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의 취지는 청년뿐만 아니라 지역 소상공인들에게도 혜택을 주는 것에도 의미가 있는데

요즘 많이 힘든 동네 서점에게도 많이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