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청년기본소득 / 경기도 청년배당 2분기 신청! / 광주사랑카드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 경기도 청년배당 2분기 신청! / 광주사랑카드

잡다한 기록

by 서닝구 2019. 6. 5. 12:30

본문

6월이 시작되어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청년배당) 2분기 신청이 시작되었다!

1분기 때 신청에 합격해서 지역화폐로 간식도 사먹고 카페가서 독서도 하고 많이 도움이 되었다.

주말마다 카페에 가서 독서 하는 것을 좋아해서 주말 커피값이 늘 발생하는데 커피값이 한두푼 하는 것이아니라

조금 부담이 됐는데 청년배당 덕분에 편히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었다 ㅎㅎ

 

경기도 청년배당 지급방법 및 신청절차

 

1분기 신청과 다른점이 있나 해서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 특별한 변동사항은 없는 것 같다. '1분기 미신청자 또는 미선정자 중 소급요건에 부합하는 자에 한하여 소급신청 가능'하기 때문에 혹시라도 기간을 놓쳐 신청을 못한 사람이 있다면 지금이라도 신청해서 좀 더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신청방법은 주민등록초본을 발급받아서 '잡아바'라는 홈페이지에 접속해 온라인 신청을 하면 된다. 초본 내용은 혹시 모르니 모든 내용 포함으로 발급 받는 것이 좋다. 1분기 때는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는 가려서 제출하라고 했는데 2분기는 뒷자리까지 포함해야한다. 마감일은 저녁 6시니까 늦지않게 업로드 해야한다. 나는 집에 프린트가 안되서 읍사무소에서 초본을 발급받고 스캔해서 pdf파일로 저장해서 제출했다.

너무 간단해서 1분기 신청 때 뭔가 잘 처리 된 것인지 찜찜한 느낌도 있었다. 하지만 문제없이 합격!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1분기 간단한 신청과정

 

약간 시간이 걸리긴 했지만 무사히 집에 지역화폐카드가 도착했다. 나는 경기광주에 거주하기 때문에 '광주사랑카드'를 이용해 청년 배당을 쓸 수 있다.

 

 

그 당시 도착한 광주사랑카드!

 

이것이 도착한 광주사랑카드다ㅎㅎ 나는 평소에 개구리카드라고 부른다. 지역마다 지역화폐카드 디자인이 다른 것이 독특하고 신기하다. 광주사랑카드가 디자인이 제일 나은게 뭔가 자랑스럽다. 지역 특징을 잘 보여주고 디자인에 신경을 쓴 느낌이 든다.

 

 

개구리카드로 카페가기!

 

광주사랑카드를 이용해 주말마다 집 옆 카페에서 독서를 한다. 집에서 배달시켜먹거나 소소하게 장볼 때도 이용 가능하니 좋다! 아, 어플을 이용해서 소득공제를 신청 할 수 있으니 참고하는 것이 좋다 :)

만 24세에게 주는 혜택이기 때문에 분기 별로 신청 할 수 있는 폭이 한정되어있기 때문에 자격이 된다면 무조건 바로 신청하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3월 생이라면 1분기 밖에 신청을 못하는 것이니까 말이다.

나는 12월 생이라서 4분기 내내 신청 할 수 있을 것 같다 ㅎㅎ

늦지 않게 꼭 신청하자!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