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도시락 / 출근 도시락 / 채소도시락 (feat.이롬 황성주 두유, 이롬 자연이든 하루견과)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이어트 도시락 / 출근 도시락 / 채소도시락 (feat.이롬 황성주 두유, 이롬 자연이든 하루견과)

출근-집 기록

by 서닝구 2019. 6. 8. 04:00

본문

일을 하면서 어떤 곳에서 일하느냐에 따라 점심을 먹는 방법이 달라진다. 그렇기 때문에 첫 출근을 하는 날 점심식사를 어떻게 하는지 관찰을 했다. 다들 거의 구내식당이나 주변에 있는 일반 식당을 이용했다. 하루는 구내식당을 이용해보았는데 나한테는 맛이 너무 자극적이고 채소가 거의 없는 밥 위주의 메뉴로 계속 먹다간 살이 찔 것으로 예상됐다. 업무 특성상 앉아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서 탄수화물 위주의 식사를 하면 속이 더부룩하고 가스가 차서 괴로웠다. 그리고 아무래도 직장이 서울이다보니 물가가 비싸서 한 끼에 적어도 6천 원은 써야 했다. 

그래서 고안해 낸 것이 나만의 출근 도시락이다.

 

 

출근 도시락 (feat.황성주 두유, 자연이든 하루견과)

 

양상추, 파프리카, 오이, 토마토, 자몽, 치킨너겟 3개 그리고 치즈스틱2개로 도시락 하나 완성! 채소는 부피가 크니까 약간 큰 용기가 좋다. 넣을 수 있는대로 꽉꽉 쑤셔 넣고 약간 남는 자리에 치킨너겟이나 닭가슴살 등을 넣는다. 그리고 항상 단백질 섭취가 부족한 내 몸을 위해 그리고 포만감을 위해 두유와 견과류를 함께 먹는다. 요즘엔 황성주 두유에 빠져서 종류별로 찾아 먹고 있다. 위 사진에 나와있는 건 '황성주 발아약콩 두유'다. 황성주 두유들은 거의 달지가 않은데 그중에서는 그나마 제일 단 것 같다. 그래서 당 떨어질 때도 먹는다.

 

 

출근도시락 (feat.황성주 두유, 한솥 감자고로케)

 

양상추, 파프리카, 오이, 토마토, 청포도, 자몽, 닭가슴살로 이루어진 도시락이다.

가끔은 기름 진 것이 땡길 때도 있다. 그럴 땐 한솥에서 사이드 메뉴를 추가시켜 먹는다. 위 사진에 나온 두유는 '황성주 국산콩 닥터 브라질너트 두유'다. 요즘 브라질너트가 핫하니 두유로도 상품화 시켜서 나오나 보다. 

 

이렇게 먹고 저녁 때 까지 버틸 수 있냐고 물어보는 사람들이 많다. 보름 넘게 먹어오면서 느낀 건 생각보다 채소를 먹었을 때가 탄수화물을 먹었을 때 보다 배고픔이 늦게 찾아온다는 것이다. 그리고 저 도시락을 다 먹기도 전에 배부름이 찾아와서 나중에는 입안에 꾸역꾸역 넣는다. 배부르지만 업무시간에 속이 불편하지 않아서 좋다.

 

 

출근도시락 (feat.황성주 두유, 자연이든 하루견과)

 

양상추, 파프리카, 오이, 토마토, 사과, 계란말이로 이루어진 도시락이다. 아침을 먹고 출근을 하는 편인데 아침식사 반찬이 좀 남았다 싶으면 도시락에 넣는다. 매일 다른 재료가 들어있는 도시락이다 보니 회사 사람들이 오늘은 어떤 메뉴냐고 물어본다. ㅋㅋ

 

 

출근도시락

 

양상추, 파프리카, 브로콜리, 토마토, 자몽, 삶은계란, 두부부침으로 이루어진 도시락이다. 평소에는 그냥 평범하다고 생각되는 메뉴들이 샐러드와 함께 먹으면 맛이 더 극대화된다. 예를 들어 그냥 치킨너겟만 여러 개 준다면 그냥 그런 치킨너겟 맛 이겠지만 샐러드와 함께 먹으면 치킨너겟이 이렇게 맛있었나 싶다.

 

 

출근도시락

 

이렇게 보름정도를 먹으니 퇴근하고 집에 오면 9시에 저녁을 먹게 되어 매일 야식을 하는 꼴이 되어버렸는데도 2키로 정도가 빠졌다. 백수였을 때 살이 좀 쪄서 걱정이 됐는데 빨리 복구가 돼서 다행이다. 

도시락을 준비해서 출근한다는 것은 어떻게 보면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 것이라 많이 힘들 수도 있다. 근데 채소위주로 도시락을 싼다면 그렇게 시간이 오래 걸리진 않는다. 그냥 잠자기 전에 물에 씻어서 칼로 썬 다음에 차곡차곡 넣고 냉장고에 넣어놨다가 다음 날 아침에 갖고 나가면 되는 거다. 다이어트를 하지 않는다고 해도 채소 섭취를 위해서 채소 도시락을 챙기는 것이 좋다. 왜냐하면 회사 주변의 식당들은 싸고 맛 좋아야 하기 때문에 건강에는 좋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밥을 사 먹더라도 채소를 챙겨주는 것이 좋다.

 

 

-채소 도시락의 장점-

 

1. 속이 더부룩 하지 않다.

2. 다이어트가 된다.

3. 사먹는 거보다 싸다.

4. 쌀 먹은거 보다 포만감이 오래간다.

5. 준비하는데 얼마 안 걸린다.

6. 매일 쾌변 한다.

7. 혼자 먹기 때문에 진짜로 휴식하는 것 같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