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 3주 차 기록] "모든 것이 만족스러울 순 없군"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출근 3주 차 기록] "모든 것이 만족스러울 순 없군"

출근-집 기록

by 서닝구 2019. 6. 6. 21:03

본문

입사를 한 지 3주 어려움 없이 업무를 해 나아가고 있다. 하지만 긴장의 끈이 풀려서 그런지 조금의 실수가 발생했다.

대표님이 지난 날 업무 회의 때 다음 날 오전까지 디자인 시안을 보여달라고 했는데 급하게 들어온 다른 업무 때문에 잊어버린 것이었다. 이미 시안은 정리가 되어서 카톡에 올리기만 하면 되는 것이었기 때문에 큰일이 난 것은 아니었는데 그때 들은 대표님의 말투에 기분이 좋지 않았다.

 

"그거 달라니깐요?"

 

들을 당시에는 '왜 저래 예민한가' 하고 말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기분이 더 나빠졌다. 전에 다녔던 회사 대표님도 예민할 때면 겉으로 표시가 나긴 했지만 대놓고 이런 어투를 쓰는 대표는 처음 본다. 대표들은 다 그런가. 그냥 달라고 하면 되는 걸 누가 보면 달라고 몇 번이나 요구하고 시간이 꽤 지난 것인 양 날이 서있었다. 급하게 하고 있는 일이 있기 때문에 다른 디자이너에게 그 일을 토스했다. 그런데 디자인 수정 요구로 계속 나를 부르는 것이다. 내 모니터가 뻔히 보이는 자리에 앉아있으면서 다른 일로 바쁜 나를 부른다. 디자이너가 나뿐인가 생각이 들 정도로. 수정 사항이 꽤 많고 설명이 길어서 그 수정까지는 내가 할 테니 그 뒤로는 토스한 디자이너와 진행을 하라고 말했다.

디자이너들 만의 카톡방에서 Y디자이너와 E디자이너로부터 '대표님 오늘 예민하신가 봐요 왜 닝구 씨한테..' 라며 톡이 왔다. 디자이너들끼리 친해지고 서로 토닥여주는 장소가 있어서 다행이다. 그게 없다면 나는 아직도 "그거 달라니깐요?"에 얽매여있을 것 같다.

 

요즘 국가에서 시행하는 '청년 내일 채움 공제'에 디자이너들이 가입을 하고 싶어 한다. 특히 수급자격 100% 들어맞는 E 씨가 제일 갈망하고 있다. 아쉽게도 회사측은 아직 우리 회사가 들여오기엔 이른 복지라고 하며 거부했다. 디자이너들은 그 말을 듣고 '이게 무슨 회사가 해주는 복지냐 나라에서 해주는거지', '분명히 수급자격이 되는데 신청을 못한다니 너무 아쉽다' 라며 카톡방에 말이 많아졌다. 특히 E씨가 제일 아쉬워했다. 나는 전에 다녔던 회사에서 이 문제를 가지고 혼자 싸움을 해왔기 때문에 E 씨의 마음에 너무나 공감했다. 안 그래도 대표님의 날이 선 말투 때문에 디자이너 모두 회사에 부정적인 측면이 생겼는데 왜인지 모르는 공제 가입의 거부 때문에 더 악화됐다. 다행히 우리의 의견을 잘 들어주는 대리님과 면담으로 조금 마음이 풀렸다. 이 공제에 대해 한 번 더 어필을 해보겠다고 대리님이 말하셨다. 권고사직으로 퇴사하게 되어 나도 신청자격은 있지만 공제가입을 할 수 있는지 없는지는 아직 불분명하다. 그래도 열심히 회사생활할 테니 재가입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졌으면 좋겠다.

 

초반에는 회사의 좋은 부분만 보였는데 좀 다니다 보니 안 좋은 부분도 보이게 된다. 어떻게 보면 내가 편해져서 더 좋은 상황을 요구하며 불평불만을 늘어놓는 것일 수도 있다. 어느 곳에 다니든 모든 것이 만족스러울 순 없는 것 같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19.06.09 15:40 신고
    어느 곳에 다니든 모든 것이 만족스러울 순 없는 것 같다는 말이 참 와닿습니다. 비록 저는 처음 입사한 회사에서 3년 가까이 일해와서 실제로 아직까지는 다른 회사에선 일을 못해봤지만, 주변 친구들 이직 경험담을 들으면 완벽한 데는 없는 거 같습니다.
  • 프로필 사진
    2019.06.11 14:15 신고
    맞아요. 스스로도 스스로를 100% 만족할 수 없으니 타인과의 관계가, 이해로 얽힐 관계가 어쩔 수 없다 생각이 들지만 그래도 짜증은 나죠. 가끔 울컥하고... (저는 자주...)
    내일채움공제 같은 경우, 회사 납입분?이 늘고 정부 보조가 조금 줄어서 회사 측에서 부담이 살짝 상승했다는 이야기를 들은적 있어요.
    길게 장기로 고용유지하기엔 좋지만, 당장 앞만 보는 업체들에겐 시기상조로 보여지겠죠 ㅎㅅㅎ
    • 프로필 사진
      2019.06.11 15:09 신고
      아, 내일채움공제에 그런 사정이 있었군요.. 처음 알게 된 사실이네요 ㅎㅎ..
      저도 요즘 마음대로 되지 않는 부분이 꽤 많아서 짜증이 자주 나는 편 입니다 ..ㅎㅎㅎㅎ